News

3방면으로 독서를 권장하다

3방면으로 독서를 권장하다

9,903 시간(또는35,652,360초)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것은 유치원생부터 8학년(중2) 학생들까지 1백만 분을 목표로, 한 달 동안 독서한594,206분의 시간이다. 그 달에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영국에서 방문한 책 저자 로빈 프라이스(Robin Price)와 함께하는 웍삽에 참여했다.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3시간의 수업에서, 프라이스 선생님은 영국의 유명한TV쇼의 바탕이 된 자신의 저서 루받과 커스타드(역자주: 개와 고양이 캐릭터 이름 )에 관해 얘기했다. 또한 로마 검투사, 스파르타쿠스에 대해 소개했다. 몇 몇 학생들이 “황제”와 “검투사”의 역할을 맡아 역할극으로 로마 역사를 아우르며 어린 학생들에게 다가갔다.

초등학교 학생들은 독서량을 달성한 축하 행사로 연례 ”도서 캐릭터 가장행렬”을 실시했다. 자신이 선택한 책에 나오는 캐릭터로 창의적으로 변장하여 학교 교정을 따라 행진했다. 그 행사 후에, 총 합산한 독서시간을 발표했다. 또한, 1학년 글짓기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이 자신의 글을 낭독했다. 그리고 중학생들은 언어 과목 시간에 함께 축하하며 컵케잌을 나누었다.

작문 웍샵에 참여한13명의9학년-12학년(중3-고3)학생들은 프라이스 선생님의 경력에 촛점을 맞추었다. 그리고 프라이스선생님은 학생들이 작문과 그레픽 디자인에 관심을 갖도록 권면했다. 또한 그들은 홍수로 뒤덮인 런던으로 설정된 초미래 공상과학소설책 런던 딥(London Deep)이라는 그의 저서에 대해 토론했다. 그런 다음에 학생들은 짝을 지어 자신의 이야기를 구성했고 과학소설로 캐릭터를 구현했다.

“정말 재밌고 의미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라고 초등학교 도서관 사서 카알러 올센 선생님이 말했다.